대입연산자
- = : 순수대입
- +=, -=, *=, /=, %= : 산술대입
- <<=, >>=, >>>= : 쉬프트대입
- &=, |=, ^= : 비트논리 대입
= - 기존에 존재하는 값을 새로운 값으로 대채하는 일
: int i = 0;
i = 2025; // 기존의 0 은 사라지고 2025가 할당
i = 1;
* 연산 후 연간결과를 가지고 대상체에 값을 변경하는 일.
int i = 1;
i += 2; // 풀어쓰면 i = i + 2;
main method arguments 입력
-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외부에 값 입력
- 동적인 실행.
- 외부의 값은 문자열로만 입력. ( 연산이 되지 않는다. )
: package day0117;
public class Test {
pl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String[] args : parameter값 : 매개변수값
syso
}
}
- arguements 변수는 캐스팅해서 쓸 수 없고 Wrapper Class로 변경해서 사용
- equals 와 == 의 차이도 알아야해
제어문 ( Control Statement )
- 프로그램의 순차적인 흐름을 변경하는 문장들.
- 조건문, 반복문, break, continue, return
조건문 ( Conditional Statement )
- 조건에 맞는 경우에만 코드를 실행하야할 때 사용하는 문장들.
- if, else, switch~case
> if, else : 자바에서 존재하는 모든 값을 비교할 수 있다. (수직적인 비교를 한다.)
> switch~case : 자바에서 존재하는 정수 값만 비교할 수 있다. (수평적인 비교를 한다.)
: if )
- 단일 if, if~else, 다중 if(else~if) 세가지의 문법을 지원한다.
: 단일 if )
- 조건에 맞는 경우에만 코드를 실행해야할 때.
문법 )
if (조건식) {
조건에 맞을 때 수행될 문장들.
}
if를 탔을때 수행할 문장이 한줄이라면 {} 를 생략할 수 있다.
if ( number == 1 ) System.out.println("Hello World");
Flow Chart
- 코드 흐름을 몇 가지의 도형을 사용하여 도식화한 diagram
- 간단한 코드나 업무의 흐름을 보여줄때 사용
- 복잡한 코드는 그리지 않는다.( 복잡한 코드는 더 복잡해진다. )
If~Else
- 둘 중 하나의 코드를 실행해야할 때 사용
: if ( 조건식 ) {
조건에 맞을 때 수행할 문장들...
} else if ( 조건식 ) {
조건에 맞을 때 수행할 문장들...
} else {
모든 조건에 맞지 않을때 수행할 문장들...
}